티스토리 뷰
목차
겨울이지나 꽃의 계절인 봄이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아직 날씨가 추워서 개화시기가 조금 늦어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2024년 봄꽃인 개나리 개화시기와 추천명소를 한방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개나리 개화시기 및 개나리 축제 명소
개나리는 쌍떡잎식물 용담목 물푸레나무과의 낙엽 관목입니다. 꽃은 4월경에 피며, 개나리의 열매는 약재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개나리 개화시기와 개나리 축제 명소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역별 개나리 개화시기
2024년 올해의 개나리 개화시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올해는 작년과 대비해서 비슷하거나 2~3일 정도 더 늦게 개화할 것 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르게 봄이 찾아오는 제주도 서귀포에서는 3월 15일부터 개나리가 피어나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서 부산,포항은 3월 17일 광주,대구 3월 19일, 통영 3월 20일, 여수 3월21일, 전주 3월 23일, 강릉 3월 25일, 대전,청주 3월26일, 서울 3월 28일, 인천 3월 31일, 춘천 4월 2일로 개나리가 개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나리 축제 명소
우리나라 개나리 축제와 개나리 명소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응봉산 팔각정
- 대중교통 이용: 경의중앙선 응봉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이동
- 주차: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30분당 600원)
- 입장료: 무료입장
경기 안양천 봄꽃길
- 대중교통 이용: 1호선 독산역 2번출구에서 도보로 이동
- 주차: 공영주차장 및 근처 상가주차장 이용 가능
- 입장료: 무료입장
대전 갑천근린공원
- 대중교통 이용: 갑천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이동
- 주차: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 입장료: 무료입장
목포 유달산
- 대중교통 이용: 공생원 정류장에서 하차하는 버스 이용 후 도보로 이동
- 주차: 유달산 공원 유료 주차장 이용 가능(경차 30분당 500원, 승용,승합차 30분당 1000원)
- 입장료: 무료입장
가장 유명한 개나리 축제 명소로는 응봉산, 안양청, 갑천근린공원, 유달산에서 개나리 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개나리 축제는 당초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로 예상되어 있던 축제시기를 한 주 앞당겨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개화시기가 늦어지는 바람에 축제에서는 개나리 꽃 구경을 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축제일이 지난 지금에서야 개나리가 개화하기 시작하였기 때문에 지금 시기에 개나리 명소에 가셔서 개나리를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